최근 포토로그


우리나라에도 이런 적나라한 구장명으로 윈윈을!! 운동... Sports..

얼마전 박동희 기자가, 왜 우리나라에서
<삼성 갤럭시 파크>는 안될까...라는 칼럼을 게제한 적 있었는데,
그 이후로 "적나라한 구장 명"만 MLB랑 NFL만 찾아본 결과물.



1. MLB 내셔널리그

  시티필드 - 뉴욕 메츠 : 시티은행의 그 시티...
  밀러파크 - 밀워키 브루워스 : 팀명도 브루워스인데, 구장명도 맥주..
  AT&T파크 - SF 자이언츠 : AT&T는 MLB랑 NFL 다 있더라..
  쿠어스필드 - 콜로라도 로키스 : 여기도 맥주. 갠적으론 쿠어스 괜춘

2. MLB 아메리칸리그

  미닛메이드파크 - 휴스턴 애스트로스 : 오렌지 주스... 심지어 구장 명물인 기차도 오렌지 싣고 다니며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뚜껑을 닫은 모습 때문에 주스 상자라는 별명도...
  트로피카나필드 - 탬파베이 레이스 : 주스 2... 미닛메이드에 지지 않으려는 일종의 자존심 싸움 같은 경우기도 함..

3. NFL - AFC

  질레트스타디움 -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 : 그 면도기의 질레트...개인적으로 질레트는 좋아하지만, 패츠는,,,,,,,,영,,,,,,,
  퀄컴스타디움 - 샌디에이고 차저스 : 통신기업(2)
  하인즈필드 - 피츠버그 스틸러스 : 케첩의 그 하인즈가 맞는 것으로 확인...

4. NFL-NFC

  AT&T스타디움 - 댈러스 카우보이스 : AT&T는 돈도 많지...
  페덱스필드 - 워싱턴 레드스킨스 : 지구가 멸망하고 좀비가 득시글한데도 온다는 그 페덱스..
  리바이스스타디움 - SF 포티나이너스 : 청바지...
  메르세데스-벤츠 슈퍼돔-뉴올리언스 세인츠 : 독일차?!?!
 
...기타

1) NFL 애틀랜타 팰콘스 팀이 쓰는 조지아 스타디움이 있는데, 여기는 커피의 조지아가 아니라 조지아 주(州) 소유라서 그런 모양.

2) 개인적으로 가장 적나라한 이름 중에 하나는 역시 일본 프로야구, 라쿠텐 골든이글스 팀의 전 구장명
   (같은 구장인데, 네이밍 라이트 만료로 현재는 이름이 다름) - 크리넥스 스타디움...

덧글

  • BigTrain 2015/07/14 23:17 # 답글

    네이밍라이트 판 구장들이 더 있죠. 저게 아무래도 돈이 되다보니..

    MLB-
    1) 부쉬 스타디움 - 카디널스 : 맥주
    2) 체이스필드 - 디백스 : 은행, 체이스맨해튼 은행의 그 체이스입니다.
    3) 시티즌스 뱅크 파크 - 필리스 : 역시 은행. 미국에서만 영업하는 은행 같네요.
    4) 코메리카 파크 - 타이거즈 : 역시 은행
    5) 글로브라이프 파크 인 알링턴 - 텍사스 : 보험
    6)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 - 레즈 : 역시 보험
    7) O.CO 컬리시엄 - 에이스 : Overstock.com ( 온라인 쇼핑몰 )
    8) 펫코 파크 - 파드레스 : 애완동물용품업체
    9) PNC 파크 - 파이어리츠 : 피츠버그 기반 금융기업 ( Finantial services )
    10) 프로그레시브 필드 - 인디언스 : 역시 보험
    11) 로저스 센터 - 블루제이스 : 통신, 언론
    12) 세이프코 필드 - 매리너스 : 역시 보험
    13) 타깃 필드 - 트윈스 : 유통업체
    14) U.S.셀룰러 필드 - 화이트삭스 : 통신

    NFL도 말씀하신 구장들 외에 페덱스 필드, 뱅크오브아메리카 스타디움, 퀄컴 스타디움, 포드 필드, 닛산 스타디움처럼 네이밍라이트를 판 구단들이 아주 많고, NBA에선 신속대출 아레나도 있죠. 클리블랜드의.. (Quicken Loans Arena)

    미국을 영업망으로 하는 보험이나 통신, 유통 등 내수업체는 한국에 잘 알려지지 않아서 네이밍라이트를 팔아도 우리 쪽에선 실감이 안 날 수가 있죠. 가령 신세계 스타디움으로 바꿔도 외국에선 저게 신세계그룹 이름을 따서 지은 건지 잘 모를 겁니다.
  • 리드 2015/07/15 10:34 #

    답변 감사합니다- 아무래도 말씀하신대로 신세계 스타디움이라고 해봐야 외국에서 잘 모르듯이, 미국에서만 영업하는 은행이나 보험 쪽은 빼고 작성을 하다 보니, 빠진 게 많네요- 개인적으로는 응원팀인 콜츠의 루카스 오일 스타디움도 일부러 적지는 않았었구요. 그렇다곤 해도 어쩌다 보니 포드 필드랑 닛산 스타디움도 빼먹었을 줄이야... 콕 집어주셔서 감사합니다!
  • BigTrain 2015/07/15 10:55 #

    어째 답글을 작성하다보니 뉘앙스가 좀 건방지게 보일 수도 있겠네요. '적나라한' 구장만 작성하신 건데 우리가 잘 모르는 내수업들만 줄줄이... 기분 상하셨다면 죄송합니다 ^^;
  • 리드 2015/07/15 12:03 #

    전혀 아닙니다~~ 덕분에 제가 몰랐던 이름들도 많이 알게 되었는걸요!!! 은행이나 보험회사 이름들은 알고 있었지만, 타깃 필드나, 로저스 센터 등등도 네이밍라이트였다는 걸 덕분에 알게 되었는데요!! 오히려 감사드려야죠!!
  • 동사서독 2015/07/15 00:53 # 답글

    고척 '마블' 히어로즈 야구장이라든가 ^^
    마블 신작 영화 상영 앞두고 배우들 돔 야구장에 데려와서 행사하고 야구 경기 전에 대형 전광판을 통해 마블 최신 영화 예고편 상영하고 히어로즈 선수들과 어벤저스 멤버들 합성한 기념품 추첨해서 나눠주고 여성 시구자는 블랙 위도우 코스프레하고 시구, 어벤저스 2 출연했던 여배우 수현과 함께 하는 야구장 기념행사 ... 마블이 고척돔 그리고 넥센 히어로즈와 손 잡으면 이 정도 이벤트는 해볼 수 있지 않을까요?
  • 리드 2015/07/15 10:38 #

    할 수만 있다면 정말 멋진 아이디어가 될 거 같은데요? 히어로즈 팀의 팀명과도 잘 어우러지는데다가, 한국 시장이 마블 영화에 상당히 높은 관객수를 보여오고 있기도 하고, 마블 입장에서도 적어도 몇 년간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계획이 줄줄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간을 가지고 투자할 만한 가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.

    다만 역시 서울시가 도움을 안 줄거 같다는게 흠이지요...ㅠㅠ 이미 지금도 자기들이 이랬다저랬다 하는 바람에 첨부터 그냥 돔구장 지었으면 안 썼어도 될 돈까지 왕창 퍼부어놓고서는, 그 손실 보전을 어떻게든 프로 구단(만만한게 히어로즈라고 히어로즈 팀을 주 타겟으로)을 삥뜯으려고(?) 하는 마당에...
  • BigTrain 2015/07/15 11:17 #

    구장이 안된다면 팀명 네이밍라이트 종료되면 마블이랑 협력해서 팀이름을 마블 히어로즈로 바꾸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. ㅎㅎ
  • 리드 2015/07/15 12:07 #

    팀명 마블 히어로즈도 괜찮을 거 같네요-ㅎㅎ 다만 넥센타이어가 큰 돈 안 들이고 네이밍라이트만으로도 꽤나 쏠쏠하게 맛을 보는 중이어서, 쉽게 놓아주지는 않을 거 같지만요(경쟁입찰이 되면 모르겠지만, 히어로즈 입장에서도 팀이 가장 어려울 때 손을 내밀어주었던 파트너와의 재계약을 우선하지 않을까 싶네요)

    개인적으로 바라는 부분은, 역시 신축 예정인 마산구장인데... 지금도 경남 도 예산 보조 부분(전임지사가 약속했으나 홍준표지사가 무상급식 등과 도매급으로 싹 입 닦아버린) 때문에 말도 많지만, 영구 네이밍라이트라도 주고 일반 기업의 투자를 허용하는 건 어떨까 싶네요...(영구라고 해도, 어차피 3~40년 뒤면 경기장 수명이 다 할테니) 이를테면 창원에 공장이 있는 마산 "쉐보레" 볼파크- 요런 식도 좋을거 같은데...ㅠㅠ
  • 동사서독 2015/07/15 14:29 #

    돔구장이라는 것이 거대한 극장 역할을 하는 셈이라서 마블과 손 잡으면 고척돔 시대의 활로가 열릴지도 모르겠단 생각을 해봅니다. ^^
  • 리인카네이션 2015/07/15 12:59 # 답글

    종목은 다르지만 알리안츠 스타디움? 그것도 생각나네요.
  • 리드 2015/07/15 15:36 #

    오- 말씀 보고 찾아봤더니 바이에른 뮌헨 홈인 모양이네요.

    사실 제가 축구는 전혀 몰라서...ㅠㅠ
댓글 입력 영역